킨텍스에서 열리는 인사이드3D프린팅 전시회에 참가 했다. 교육업체보다 산업쪽에서 많이 나온것 같다. 3D프린터가 대중화 되기도 했고, 3D프린터 회사에서도 이윤이 큰 산업시장을 생각하는것 같다.
여기 저기 업체 보니깐, 내가 프린팅 할께 아니라 프린팅은 맞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루면 프린팅이 나온다고 하니.. 단단하기도 하고.
3D프린팅 시제품 업체
HP: PA12라는 재료로 프린팅. 스페인에 HP 3D프린팅 헤드쿼터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PA12재료를 사용하여 양산하는 업체가 스페인쪽에 많은듯하다. 재료가 매우 단단! 자동차 기계 항공 쪽에 쓰인다고 한다. ethz asl에서 만든 쿼드로터의 배터리 홀더가 PA 12 재료 인거 같다. PA 12는 표면처리가 관건. 한국대리점: http://www.formx.co.kr 에서 프린팅 서비스도 한다고 한다. 안경업체 http://breezm.com 가 초기 프로토타입을 formx에서 했다고 한다.
(주) 쓰리디솔루션: 전무이사님 이호정. 본사(창원) 052-225-7303. 지사(화성) 031-377-6698 중국 SLA 장비사용. 투명/고무비슷한 재질도 프린팅. 후처리 도색도 해준다고 한다. 다른 업체보다 가격이 저렴할것하고 빠를것이라고 설명. 실리콘이나 에폭시 몰드 가능. 현대차 일도 한다고 한다.